본문 바로가기
재미나는것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금 우리 학교는 (스포이뜸)

by 뽀끼[ppokki] 2022. 1. 31.
300x250

좀비물 덕후이자 웹툰 지우학 광팬인 나는 지우학 넷플릭스 공개일을 작년부터 손꼽아 기다렸었다.

그렇게 공개된 지금 우리 학교는!
⭐️⭐️
실망이었다..😞

이틀만에 몰아서 다 보긴했는데, 9화정도부터는 결말을 보기위해서 계속 십초씩 뒤로가기로 넘기면서 봤다.

경수와 나연이의 대결구도가 이어질때까지만 해도 이 장면 보는 재미로 안넘기고 봤는데.. 이 둘이 사라지니 급 지루해져버렸다

연기 정말 잘하시던.. 함성민 배우 (인스타그램)
웹툰보다 짜증났던..이유미 배우 (인스타그램)

[실망 포인트]

1. 청춘로맨스물인가..?

웹툰에서도 온조-청산 / 남라-맨수 이렇게 러브라인이 있었는데, 드라마 지우학은 너무 여기에 비중이 많아진 느낌이었다.. 그럴때마다 조금 지루한 감이ㅠㅠ

2. 온조 / 수혁 / 미진 캐릭터

웹툰을 본 지 꽤 됐지만,
- 온조 : 드라마에서처럼 고구마 답답이 같은 캐릭터가 아니었다. 드라마에서는 청산이한테 짐만되는 존재같아ㅠㅜㅋㅋㅋㅋㅋ
- 수혁 : 쫌 더 유쾌하고 뽀글머리로 자유분방한 이미지였는데 금융맨 회사원같이 나와서 놀랐움
- 미진 : 진짜 웹툰에서는 추진력 짱에다가 멋지고 사이다 캐릭터인데, 드라마에서는 이상한걸로 화내고 짜증만 내고 욕하는 캐릭터로 나와서 아쉬웠다..!

3. 반복되는 감동 요소 주입..

가족을 잃고 친구를 잃고..이게 당연히 슬픈 건 맞지만 너무 자주 반복되는 느낌이어서 지루했다ㅠ
지민이 부모님 - 청산이 어머니 - 온조 아버지 - 하리 동생 … 뒤로갈 수록 더 짧은 주기로 슬픔을 반복반복..

4. 귀남이

귀남이가 웹툰에서 진짜 개또라이인데 드라마에서는 뭐랄까.. 처음에는 또라이같았지만 청산이만 쫓아다니는게 반복적으로 나오니까 너무 지루했다ㅠㅋㅋㅋ 떨어지고 다시 살아나고 반복반복
차라리 초반에 갑작스럽게 나온 여학생 학폭장면을 빼고, 웹툰처럼 은지를 데리고 다니면서 괴롭히는 걸 그대로 썼으면 더 또라이같은 면을 부각할 수 있었을거 같기도..

기대가 커서 아쉬운 점이 많았던 지우학!
불필요한 장면이나 슬픔을 주입하는 장면만 줄여서 좀 더 짧고 스피드있게 했다면 훨씬 재미있었을 것 같아서 더 아쉽당 ㅠㅠ 그치만 12화까지 쭈욱 보면서 웹툰 생각도 나고.. 웹툰 안본 사람이면 재밌게 볼 수도 있을 것 같다!ㅎ

결말을 보니 시즌2도 나올 것 같던데.. 시즌2는 더 짧고 스릴있고 빠르게 진행됐음 좋겠다 :-) 좀비물 덕후로써 킹덤, 지우학처럼 우리나라 좀비물이 많이많이 나왔음 좋겠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