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나는것

비 오는 제주,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넥슨 컴퓨터 박물관 추천!

by 뽀끼[ppokki] 2021. 9. 18.
300x250

제주도의 날씨는 너무나 갑작스러울 때가 많다. 비가온다고 카페나 숙소에만 있기보다는 제주에만 있는 실내 체험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넥슨 컴퓨터 박물관은 실내인데 직접 체험할거리가 많아서 좋았다. 미술 전시회라던지 이런 정적인 것보다는 몸으로 직접 체험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편이라서 만족도는 최상이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너무나도 좋을것 같다. 직접할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기 때문이다.

방문 방법

1. 네이버에서 예매를 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 네이버 통합검색

'넥슨컴퓨터박물관'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

메가티켓으로 예매를 했다.

2. 넥슨 사이트에서 원하는 날짜/시간대로 예약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APPLE I 1976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개인용 컴퓨터의 시작

nexoncomputermuseum.org

예약 버튼 클릭 후, 방문 시각과 정보들을 적으면 완료!
시간별로 정해진 인원이 있으니, 성수기라면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3. 방문한 뒤 네이버 예매권을 보여준다.


컴퓨터 박물관의 입구이다. 아래쪽 입구는 코로나로인해 막혀있고, 길 따라 올라오면 입구가 나온다!

비가 잔뜩와서 바닥과 벽면 모두 물바다…

입구에서 예약자 이름을 말하고 네이버 예약을 보여주면 입장 팔찌를 준다! 놀이공원 온 기분이 들었다. 게임회사라 그런지 사람 마음을 설레게하는 능력이 있는 것 같다(?).

짐보관은 말씀드리면 번호표를 주시면서 직접 따로 해주신다. 그런데 벽면에 이렇게 키보드 모양의 사물함이 있었다. 뭐 하나 디테일이 들어가지 않은 것이 없는 것 같이 다 컴퓨터와 관련된 사물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았다.

중간중간 앉을 수 있는 의자도 키보드를 본따서 해놓은 것을 보고 정말 귀여웠다.

총 3층으로 전시장이 이루어져있다. 1층 2층 3층 순서로 관람한 후에 지하를 구경하면 된다. 정각이랑 20분마다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궁금한 분은 시간 맞춰 정해진 곳을 방문하면 된다.

컴퓨터 게임회사답게 방명록도 디지털방명록이다!! 체험존이 많아서 가족단위로 방문하신분도 많았다.

응답하라 1997에서 본듯한 채팅창이었다. 다른 사람들이 한번씩 친 채팅이 남아있는 것 같다.

바람의 나라… 기억 하시는 분… 나야 나~
완전 추억의 게임 보고 신나서 움직여보고 채팅쳐보고 했다. 언제적인지 기억도 안나는 추억속으로 빠져들어버려!

둘이서 오면 즐길수 있는 게임이 가득하다. 내기를 걸어서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지도 ㅎㅎ

팩게임부터 요즘에도 존재하는 온라인 게임까지 쭈욱 전시되어있다. 추억의 보글보글 게임도 있고 화질까지 비슷해서 더 그때 생각이! 그리고 전부 무료이기 때문에 마음껏 즐기기만 하면 된다. 다만 게임만 계속 해보다보니까 사알짝 멀미났다,,

어렸을적 친적들과 함께 했던 팩게임. 내가 하던 게임은 없었는데 그래도 그냥 저 팩 게임을 오랜만에 보니까 엄청 반가웠다. 다시보니 캐릭터도 그렇고 화질이 단순(?)했다. 저 때는 저것만으로도 행복하고 즐거웠는데!

게임 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전시장도 있다. 지금까지 변화된 핸드폰,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 등 발전과정을 한번에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어떠한 부품?을 사용하는지에 따른 소리 변화도 체험해볼 수 있다.

그리고 아직 공개되지 않은 게임들이 존재하는 공간도 있다. 디스켓을 넣으면 해당 게임의 정보가 나온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어떤게임이 가장 나왔으면 좋겠는지 투표하는 질문도 있었던 것 같다. 세상에 나오지 않은 게임이 훨씬 많구나..!

세상에 나오지 않은 게임들의 콘티들도 있었다. 게임관련 직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와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어떤 식으로 세상에 나오게 되는지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기때문이다.

이렇게 마지막층까지 관람을 하면, 주어진 퀴즈를 모두 풀 수 있게된다! 퀘스트를 완료하고 기념품 샵에 가서 선물을 받아가면된다.

선물은 바로바로... 귀여운 배찌부채...ㅎㅎ 매번 바뀌는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귀엽다!


비 오는 제주도에서 실내 체험을 하고싶다면 강추하는 넥슨 컴퓨터박물관!
가족단위로 오신분도 좋을 것 같고, 연인끼리도 좋은 추억을 많이 쌓아갈 수 있을 것 같다.
유료로 직접 체험하는 공간도 있으니, 방문 후 설명을 듣고 원하는 체험에 참여하면 될 것 같다.
꼭 예약하고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