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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경제신문 기록장

11월 10일 경제 :: 특수관계인 / GETTT

by 뽀끼[ppokki] 2020.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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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사원도, 경비원도 특수관계인...'세금족쇄'에 걸린 기업들


반세기 전에 법이 정해지고, 지금까지 사회적, 경제적 변화를 반영하지 못했다.

 

문제점

1) 다양한 형태의 법인이 생겨나는 기업 환경을 반영하지 못했다.

2) 혈족 기준이 여전히 6촌으로 요즘 시대에 지나치게 넓은 기준이다.

3) 경제적 연관관계

    : 임원과 사용인의 관계

    : 본인의 금전이나 그 밖의 재산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자

    : 이들과 생계를 함께하는 친족

 4) 경영지배 관계]

    : 개인이나 법인과 연관관계에 있는 자를 통해 경영에 지배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경우

 

해결방안

1) "50% 이상" 처럼 특정이 가능한 기준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

2) 친족 범위를 2~3촌으로 좁히자.

즉, 제도가 실질을 잘 반영해야 한다.

 

2. 제일기획의 취향저격 "빌려 써보고 사세요"


체험 기반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플랫폼 '겟트(GETTT)' 론칭

GETTT = Get The Taste(취향을 얻어라)

 

비대면 쇼핑이 급증하지만, 온라인 쇼핑에서 소비자들의 갈증인 "써 보고 구매", "입어보고 구매"를 해결해준 것이다.

1주일간 저렴한 가격으로 렌탈을 하고, 마음에 든다면 구입으로 이어지도록 마케팅

(대여품은 반납하고 새 상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개인소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상과 소품을 필요로 하는 중소형 콘텐츠 업체 대상으로 렌탈 서비스도 제공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기획같다.

젊은층은 좀 덜한데, 엄마만 봐도 써보고 살 수 없는 단점때문에 오프라인을 선호하는 모습을 종종 보았다.

써보고,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건 오프라인의 장점만 가져와서 온라인의 편리함이 더 극대화된 것 같다.

불편함을 불편함으로 남기지 않고 마케팅 기획으로 적용한게 대단하다.

알아보고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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